본문 바로가기
취업/서류

건설업 건축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

by Mensch 2024. 3. 6.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건설업 건축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경력직의 지원동기는 채용담당자도 알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회사, 지금보다 더 많은 연봉, 지금보다 더 좋은 조직문화를 가진 회사... 하지만 자기소개서에서는 이런 내용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지난 30여 년 동안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한국건설업을 선도해 온 OO건설은 세계 OO여 개국에서 OOO 건설에 앞장서 왔습니다. 국경 없는 초 경쟁 시대를 맞아 환경중시, 인간중시에 앞장서는 OO건설은 제가 정말로 일하고 싶은 기업이었습니다.

저는 창조적인 기업, 인간 중심의 기업인 OO건설에서 저의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해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건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설분야는 지식 부분 못지않게 경험이 중요합니다. 지식 능력 외에도 타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아르바이트 활동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과 좋은 대인관계를 맺어 왔고, 무엇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귀사에서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항상 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태도로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늘 솔선 수범하는 자세로 완벽한 일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 항상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사원이 될 것이며, 언제 어디서나 귀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소개서 피드백

건설업 건축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

 

1. 지원동기를 읽고 설득이 되어야 합니다.

  • 기술된 '환경중시, 인간중시에 앞장서는', '능력과 열정을 다해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지원동기가 될 수가 없습니다. 지원동기에서는 지원자가 해당 회사에 대해서 정말 입사하고 싶어 하는지 채용담당자가 그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단순히 OO건설은 이런 회사이기에 일해보고 싶다, 이런 것을 중시하기에 일해보고 싶다는 지원동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 만약에 기술한다면 본인이 직접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하는 것이 설득력 있습니다. OO건설에서 만든 아파트에서 살아봤는데 믿음직스러웠다.. OO건설과 프로젝트를 했는데 일하는 방식이나 문화가 마음에 들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본인의 경력을 부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식 외 경험도 중요하다고 작성을 했는데... 그 경험이 아르바이트 경험이면 경력직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부문에서 어떤 역할을 했고 어떤 업무를 했는지를 간략하게 작성하고 이를 경력으로 부각해야 합니다. 단순히 관련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경력직에 지원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OO건설과 같이 대기업에서는 아르바이트는 솔직히 경력으로 인정받기 어렵습니다. 건설업에 프리랜서가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프리랜서 역시 경력을 완전히 인정받기 어렵습니다.

3. 전체적으로 내용이 빈약합니다.

  • 왜 지원을 했는지가 불명확하고 그리고 무엇을 했는지, 나아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 입사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정말 많은 고민을 해서 지원동기와 포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제가 채용담당자라면 이 글을 읽고 정말 우리 회사에 입사하고 싶어 하는지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상 건설업 건축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조선업 생산관리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공사 기술영업 경력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영업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