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서류

항공 승무원 신입 경력사항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by Mensch 2024. 5. 21.
반응형

지난 글에 이어서 항공 승무원 신입 경력사항 및 지원동기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신입이기에 경력사항에 작성할 내용은 한정되어 있기에 대학시절 경험한 인상 깊은 일 위주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지원동기는 왜 본인이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에 대해 작성을 하는데, 너무 뻔한 내용들 '외국인이 만나게 되는 처음 만나는 한국인'이러던지 '민간 외교관' 등과 같은 너무 뻔한 내용을 작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 승무원 신입 경력사항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경력 및 특기사항

피아노를 전공한 저는 대학 입학 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에게 피아노 개인 레슨을 해 왔습니다. 또한 음악학원 강사로 근무하면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과의 대화를 통해 상황에 따른 임기응변 능력을 키우기도 했습니다. 물론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저희 남매를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학업과 레슨 모두 최선을 다해 임했습니다.

더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고 싶었던 저는 열심히 노력하여 받은 레슨비를 모아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런던에서 기차로 OO분 거리에 있는 작은 도시의 영어학교인 OO에서 영어를 공부했는데, 그곳에서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학연수 기간 동안 청소대행 회사의 클리너로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여행자금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하는 힘든 육체노동에 많이 힘들었지만, 그보다는 낯선 땅에서 땀 흘려 무엇인가를 이루어 냈다는 보람과 만족이 더욱 컸습니다.

  • 무난하게 작성되었습니다. 피아노 개인 레슨으로 아르바이트비를 벌어 학비를 충당했고 모은 돈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두 경험 모두 소중한 경험이지만 하나의 경험을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게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작성하면 크게 기억에 남는 내용이 없습니다.
  • 피아노 레슨을 하면서 발생한 일이나, 클리너로서 일하면서 경험한 일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했다면 인사담당자 입장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경험을 했다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어학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뒤, 저는 앞으로의 제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흔히들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그것에 대한 순수성을 잃지 않기 위해 직업으로 선택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20년 가까이 음악을 사랑하고 공부해 오면서 후회 없는 시간들을 보내왔고, 앞으로도 음악은 제 인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겠지만, 직업만은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관심 분야이지 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어학연수를 갈 때에도 졸업 여행을 갈 때에도 언제난 저는 우리의 OO OO항공 여객기 안에 있었습니다. OO항공 역사는 대한민국 항공사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태평양을 건넜으며, 화물부문 수송실적 OO, OO, OO 등 귀사를 대변하는 상들과 수식어는 무수히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언젠가 가장 친절한 직업인으로 항공사 승무원이 1위로 조사된 신문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 항공사 승무원은 최고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인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평소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저는, 항공사 승무원에 어울리는 능력과 마음가짐, 체력을 겸비한 인재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언제나 밝고 웃는 모습으로 최고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에게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도 믿음을 줄 수 있는 듬직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항상 남을 먼저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될 것이며,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늘 발전하는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너무 뻔한 지원동기입니다. 관심 분야와 장점이 지원동기로 작성한 지원자는 예상컨대 100명 중 최소 40명은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일반적으로 평범한 내용이기에 시선을 끌기 어렵습니다. 만약 관심분야와 장점이 위에서 명확하게 기술되었다면 모르겠지만 이렇게 작성할 정도로 위에서 충분하게 기술되어 있지 않습니다.
  • 어학연수를 갈 때도 졸업여행을 갈 때도 언제나 OO항공 여객기 안에 있었습니다. 불필요한 내용을 기술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이렇게 서두를 시작하고 뒤에 명확하게 설명되는 근거나 내용이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단순 내용 서술식(태평양을 건넜고, 수상을 했고)이 나온다면 정말 의미가 없습니다.
  • 포부 역시 그냥 평범한 내용입니다. 본인은 이런 사람이고 앞으로 이런 사람이 되겠다는 정도의 가장 평범한 내용들입니다. 본인의 포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승무원으로서 항공기 내에 일어나는 특정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문제해결 전문가가 되겠다(이것보다 더 구체적으로) 정도는 작성해 주어야 합니다. 단순히 듬직한 인재, 동료에게 믿음을 주는 인재, 자기 계발을 통해 발전하는 인재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상 항공 승무원 신입 경력 및 지원동기 포부 자기소개서 예시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IT Infra 신입 지원동기 및 포부

공공기관 신입 지원동기와 포부

영업 신입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