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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기획템플릿

[PPT무료템플릿]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획서 배경 작성하기2

by Mensch 2022.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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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자료와 근거를 사용하여 설득할 것인가?

이 부분이 정말 고민이 됩니다. 도입에 따라 전체 흐름이 달라지고 PPT의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쉽게 현재 국내외 기업에서는 DT가 유행하기에 우리도 도입을 해야 한다고 필요성을 작성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면 안 됩니다. 필요성을 작성할 때는 본인 회사의 사업 방향 등 회사의 주요 전략을 고려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당시 저희 회사는 신규 사업을 확장하고자 했고 그에 따라 사업의 전체 방향성이 바뀌어야 하는 시기였기에 DT의 도입이 시의적절하였습니다. 기획을 하시는 분이라면 평소에 회사의 변화, 방향성에 대한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기획서 작성이 편리해집니다. 

 

PPT 만들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필요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필요성입니다(아이콘은 저작권으로 인해 삭제합니다)

PPT를 만들 때 단 한 번에 이런 장표를 만들기 어렵습니다.(완벽한 장표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이 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장표를 만들고 이면지에 수십 장의 레이아웃을 그리게 됩니다. 

 

여기서 표현하고자 하는 핵심은 ,

1. 전통적 제조 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차이점 직관적 비교

2. 전체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느낌의 디자인적 요소

3. 핵심 내용을 요약하여 차이점 비교(대부분 자료들은 글로 되어 잇기에 이를 요약하여 보기 쉽게 표현해야 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처음 작성한 장표입니다.

위의 장표를 만들기 위해 처음 작성한 장표입니다.

1. 전통적 제조 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의 차이는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나 뭔가 복잡한 느낌이 듭니다.

2. 변화하고 있다는 느낌은 들지만 연속성이 부족합니다.

3. 핵심 내용을 요약하여 차이점을 한눈에 비교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습니다. 마음에 들 때까지 수정을 해야 합니다.

 

 

PPT 다시 수정하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다시 수정해 봅니다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회색 네모 박스에는 내용에 맞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저작권 등의 이유로 네모 박스로 가렸습니다. 흠.. 생각보다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1. 전체적으로 정렬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2. 내용 비교가 한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3. 판매자에서 고객으로 관점이 변화했다는 표현이 보다 명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PT 다시 다시 수정하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다시 다시 수정한 PPT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역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정렬한 것 말고는 특별히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1. 고객이 동일한 부분이기 때문에 고객을 중간에 두고 앞뒤로 변화한다는 표현을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내용 요약을 정리해서 문장이 아닌 요약을 통해 표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종 수정한 PP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필요성)

앞서 생각한 부분,

"고객을 중간에 넣고 표현하기", "내용을 요약해 표현하기"를 생각하여 장표를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필요성
최종 수정한 PPT

PPT의 경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만족합니다.

1. '고객'을 중심으로 전통적 제조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이 어떻게 다른지 프로세스로 표현을 하였습니다.

2. 그리고 내용을 요약해서 상대적 비교가 명확해졌습니다.

그리고 이를 보고하였습니다.

 

 

PPT 보고 이후

네.. PPT 보고 이후 다시 수정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필요성
최종적 보고한 레이아웃입니다

이걸 수정하면서 다시 느꼈습니다. "역시 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포맷을 써야 하는구나!" 이건 전략기획팀의 포맷으로 기존에 본부장님이 많이 보던 레이아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익숙한 장표가 눈에 잘 들어오는 것이니까요...

221212_PPT_1.pptx
0.03MB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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